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재테크, 부업, 할인)

2020년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안녕하세요, 샤오롱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쉽지 않아 답답해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매년 3월말~4월 초면 벚꽃 축제로 여기저기 인파가 가득했는데 올해는 지역별 축제도 모두 취소되고, 제대로 벚꽃을 즐기기는 힘들 듯 합니다.

 

그래도 일년에 단 일주일 정도만 만개하는 벚꽃을 그냥 보내기는 아쉬우니 우리 집 주변 벚꽃 개화 시기를 확인하여 산책이라도 나가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벚꽃이 예쁘기로 유명한 지역 중 대표적인 곳이 화개~쌍계사 ‘십리벚꽃길’입니다. 그 밖에도 전주~군산 ‘전군가도’, 그리고 진해 · 사천 · 경주 · 공주 마곡사 · 부산 달맞이고개 · 서울 남산과 윤중로 등은 만개한 벚꽃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벚꽃이 피면, 그지역에 관광객이 모여들고, 벚꽃 열차나 벚꽃 관광버스를 타고 벚꽃의 명소로 향합니다. 지역축제로서 외부에 도시의 이미지를 드높이고 지역민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데도 기여하며, 관광 수입을 올리는 데도 일정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벚꽃으로 유명한 지역은 매년 이 시기만을 기다리며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올해는 벚꽃 축제가 취소되는 곳이 많아 지역분들이 이 점을 걱정하지 않으실까 우려했는데 오히려 반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관광객들이 벚꽃구경을 위해 지역에 모일까를 걱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구에서 처음 확진자가 대거 발생 할 당시만해도 많은 분들이 조심하는 분위기 였는데 지난 주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주말동안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아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예쁜 벚꽃도 좋지만 건강을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한 시기인만큼 사람이 많이 붐비는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는 대신 차로 드라이브를 하는 방식의 소극적 벚꽃놀이를 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