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재테크, 부업, 할인)

'배'보다 더 달다는 <콜라비>, 효능과 좋은 콜라비 고르는 법

안녕하세요, 샤오롱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맛을 보고 아삭한 식감에 한 번 놀라고, 그 영양소에 다시 한번 감탄한

영양만점 '콜라비'를 소개 해 드리고자 합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의 교배종으로 순무의 아삭한 식감과 양배추 특유의 단맛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수분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며,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상승 억제 및 조절작용 효과도 있습니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생긴 모양은 무와 비슷하지만 무 특유의 맵고 아린 맛 대신 단맛이 나기 때문에 과일 대신 섭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콜라비를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요?

1. 혈압 상승 억제/ 조혈 작용 돕는 효과

- 콜라비는 상추나 치커리 등 다른 엽경채류에 비해 4~5배 가량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고, 이로 인해 혈압 상승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2. 암 예방에 효과적

-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3. 다이어트에 효과적

- 수분함량이 높고, 열량은 낮은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좋습니다.

 

콜라비를 고를 때 주의 할 점

콜라비는 테니스공 크기 정도인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크기가 크면 껍질이 단단하여 손질이 어렵고, 식감도 아삭하기 보다 딱딱하다는 느낌에 가까운 것을 느끼게 됩니다. 또, 껍질에 반점이나 균일이 있는 것은 피하고, 잎의 녹색이 짙은 것이 좋은 콜라비입니다.

 

 

콜라비는 샐로드의 재료로 넣어 먹기에도 좋고,

물김치, 깍두기 등에 무를 대신하여 조리를 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 식구들은 배보다 콜라비가 더 시원하고 달다고 하여 식후에 과일 대신 먹기도 한답니다.

우리 몸에 좋은 콜라비, 많이 드시고 건강 해 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