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재테크, 부업, 할인)

GS25 편의점 반값택배 (최소 1600원~2100원)

안녕하세요, 샤오롱입니다.

요즘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 되면서 택배를 받는 일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직접 택배를 보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가끔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나 친척들에게 물건을 보내기 위해 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용 할 수 있는 택배는 크게 3종류 입니다.

1. 대한통운, 로젠택배와 같은 전문 택배사

2. 우체국택배

3. 편의점 택배

 

1~2번의 방법은 간단히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수거신청을 하면 물건을 가지러 기사님께서 방문 해 주시기 때문에 몸이 편한 대신 비용이 비싸고, 편의점 택배는 내가 직접 편의점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대신 상대적으로 가격이 조금 저렴 한 편입니다.

 

그런데 일반 편의점 택배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값 택배'라는 것이 있습니다.

 

GS 25 반값 택배란?

국내 유일 공휴일 배송 가능하며, 가장 저렴한 택배서비스로 GS25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배송 서비스 입니다.

만약 제가 서초구의 GS25편의점에서 택배를 접수하여 마포구에 있는 지인에게 보내면, 지인은 집 근처 GS25편의점에서 택배를 직접 수령하는 것입니다. GS25는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해 서초구의 물품을 수거하여 마포구로 배송을 하는 것이고요. 

 

이용운임 관련 안내

- 최소 1,600원에서 2,100원(3월에 행사 중이라 최소 1,300원에 발송 가능)

- 착불 불가하고, 무조건 선불 결제만 가능

- 도서지역 및 제주도 배송 불가

- 50만원 이상 고액상품의 경우 접수 불가

 

 

중량에 따른 운임

반값 택배 장점

1. 가격이 저렴하다

2. 요즘 1인가구가 많아지고, 여성 혼자사는 경우 택배 받는 것이 조심스러운데 편의점에서 대신 보관 해주는 것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반값 택배 단점

1.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 (서초구에서 마포로 바로 가는 것이 아니라 중앙 물류센터로 모은 다음 다시 분배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3~4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

2. 보내고, 받을 때 모두 편의점에 방문해야 해서 번거롭다.

 

무거운 제품 보낼 때는 '4천원 택배'를 활용하세요.

앱 중에 [대한통운 4천원 택배]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걸 다운로드 받으신 후, '방문택배예약' 메뉴를 통해서 접수를 하면 1~2일 내로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십니다.

규격에 맞는 경우 4,000원이라고 적혀 있는데 20kg이하, 박스크기(한변 100cm이하, 세변길이의 합 140cm 이하)이니 라면박스 정도 크기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박스로는 규격 6호 사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