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재테크, 부업, 할인)

여성갱년기 증상과 꼭 챙겨야 할 영양제 3가지(제품 추천 아님)

여성갱년기는 신체적 변화 뿐만 아니라 삶에도 큰 영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당연히 겪어야 할 것으로 생각해서 참을 것이 아니라 질병으로 인식하고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과 같이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 관리에도 신경을 기울여야 합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홍삼

여성 갱년기 증상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에스트로겐과 비타민 C 그리고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 블루베리, 칡, 콩, 홍삼이 대표적이며 특히 홍삼은 항산화,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의 효과가 있어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많이 섭취하는 식품입니다.

 

 

식물성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함유된 달맞이유오일

갱년기가 에스트로겐의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인 만큼 갱년기 영양제에는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는 원료가 포함 된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감마리놀렌산이 들어 있는 식품(달맞이유오일)도 갱년기 영양제로 많이 찾으시는 식품입니다.

 

 

천연 에스트로겐 영양제, 소포리코시드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인 소포리코시드는 눈 여겨 봐야 할 에스트로겐 영양제입니다.  회화나무 열매에는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을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성분인 소포리코시드라고 불리는 주성분이 가진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 체지방 감소 효과

 - 갱년기에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비만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소포리코시드는 체중 및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 골다공증 개선 및 예방

 - 여성호르몬은 뼈와 연골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갱년기에 여성호르몬이 줄어듬에 따라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포리코시드는 여성호르몬을 대체하여 뼈 손실을 막고,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골다공증 영양제로도 유익한 성분입니다.

∨ 신체적, 정신적 갱년기 증상 개선

 - 피로가 감소 함에 따라 기타 갱년기 증상도 호전을 보이는 결과를 나타내었습니다.